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by 요리쪼리 2020. 11. 15.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트체리란 무엇이고 어떻게 먹을 수 있을까요?

최근 타트체리의 다양한 효과가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먼저 타트체리란 이름처럼 체리과의 일종인 과일입니다. 그러나 일반 체리와 달리 신맛이 나는데요. 그래서 영어로는 sour cherry라고 불립니다. 생소한 과일이라 어떤 효과가 있나 싶으실 텐데요. 타트체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트체리의 효능
숙면에 도움이 된다.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만성피로는 특히 잠을 푹 자지 못해서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숙면을 위해서는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이 필수적입니다. 타트체리는 이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어 평소에 잠을 잘 못 이루는 사람에게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다이어트는 모든 이들에게 평생의 숙제라고 할 수 있죠. 그러나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효율적으로 한다면 좀 더 낫겠죠? 타트체리는 베라카로틴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굉장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베라카로틴은 우리 흔히 쉽게 먹는 영양제처럼 만들어낼 수가 없어 식품에서 섭취하는 게 가장 좋다고 하네요.

이렇게 좋은 식품은 그냥 먹어도 건강에 효과적일 테지만 사실 과일을 평소에 챙겨 먹기가 쉽지가 않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이 타트체리를 좀 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타트체리 먹는 방법
타트체리 주스

타트체리를 검색만 해봐도 타트체리 주스를 판매하는 곳이 아주 많습니다. 매번 과일을 챙겨 먹고 번거롭다면 주스를 사서 매일 한잔씩 먹는다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겠죠?

 

타트체리 가루/ 타트체리 젤리

주스도 마시기 참 좋지만, 부피도 크고 휴대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런 경우에는 타트체리 분말이나 타트체리 젤리 형태로 된 것을 구매해서 가방에 한포씩 넣어 다니면 언제 어디서든 생각날 때 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입이 심심할 때 간식으로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라고 볼 수 있겠네요.

타트체리 잼 / 타트체리파이

조금 더 특별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흔히 과일청을 담그는 것처럼 타트체리 잼을 담가보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잼을 만들어서 빵이나 요거트에 넣어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네요. 또 체리타르트도 굉장히 많이들 좋아하시잖아요. 일반 체리 대산 타트체리로 파이를 구워 먹는다면 좀 더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과하게 섭취하면 위장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일반 체리와 달리 신맛이 강하다고 말씀드렸죠. 그 말은 즉슨 산도가 일반 체리에 비해 높다는 뜻입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유불급인 법! 몸에 좋다 해서 너무 과하게 먹으면 위장에 부담이 갈 수 있습니다. 특히나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구입 시 유의사항?
함유량, 성분 등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타트체리 관련 식품을 구매하려 하면 너무 많은 제품들이 나와 혼란스러우실 수 있는데요. 그럴 땐 타트체리의 함유량이 얼마나 되는지, 다른 것들이 너무 많이 섞여있지는 않은지 확인하시는 게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무슨 제품이든 그 식품의 효과를 얻으려고 하는데 너무 적게 들어가 있으면 심지어는 억울하기까지 하니까요.

지금까지 타트체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들 잘 섭취하셔서 건강한 몸 유지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